파리 가볼만한 곳 | 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 매월 첫째주 금요일
by 아몬드바나나파리에 왔다면 루브르 박물관은 반드시 가봐야 파리 여행을 했다고 할 수 있을만큼 루브르 박물관은 상징성이 있다. 여행을 왔다면 뮤지엄패스를 이용해서 예약한 후 가면 되겠지만 여행을 온 것이 아닌 이상 뮤지엄패스를 구입하기에는 비용적인 면에서 망설여지기도 해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.
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
루브르 박물관은 매월 첫째주 금요일에 무료로 개방한다. 모든 시간에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(7, 8월 제외) 야간개장을 한다. 1년 내내 7월과 8월을 제외하고는 매월 첫째주 금요일에 무료 야간 관람이 가능하므로 뮤지엄패스를 구매하지 않았고 여행 기간이 잘 맞는다면 무료관람을 예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크롬으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니 바로 번역이 되는 바람에 '수요일과 금요일 밤 오픈'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수요일은 아니고 금요일에 오픈한다. 다만 무료관람이라고 해도 예약은 해야 하기 때문에 예약까지 진행해보았다.
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 예약하기
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은 해당 관람일로부터 7일전(혹은 6일전) 저녁에 오픈되는 것 같다. 사이트를 몇번 들락날락 했지만 해당 날짜에 6시부터 예약할 수 있는 예약이 전혀 보이지 않아 도무지 언제 예약이 열리는지 몰랐는데 어떤 사람은 6일 전에 가능했다하고, 나는 7일전 오후 7시 30분경에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무료관람 예약이 열려있었다.

무료관람을 할 수 있는 날짜만 예약이 되므로 날짜를 선택한 후 NEXT를 누른다.

시간은 저녁 6시부터 30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. 저녁 6시를 선택하고 나니 방문할 사람의 숫자와 이름을 하나씩 입력하라고 하여 아이들과 내 이름을 입력했다.

NEXT를 누르면 위와 같이 루브르 박물관 무료입장 예약이 완료된다. 예약을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티켓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. 티켓을 다운로드해서 휴대폰에 넣고 가져가면 박물관에 들어갈 때 바코드를 찍고 입장할 수 있다.

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 예약팁
루브르 박물관은 18세 미만까지는 무료이지만 예약은 반드시 해야 한다. 예약을 안한다고 해서 못들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예약을 한 관람객이 전부 들어가고 난 후에 예약을 안한 사람들을 들여보내주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편하게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는 것이 좋다.
루브르 박물관 무료관람은 현지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언제 예약 탭이 열리는지 잘 모르던데 무료관람일로부터 대략 7일 전에 열리는 것 같다. 실제로 나는 7일 전에 예약이 열려서 무료관람을 예약했는데, 다른분은 그 전날 예약이 열려서 잠깐 열린 예약창으로 예약을 했다고 했다. 무료관람을 예약하려면 7일전에는 루브르 박물관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.
블로그의 정보
AlmondBanana
아몬드바나나
아몬드바나나님의
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!
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,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.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.
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, 결제할 수 있습니다.
글 본문,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,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.
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,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