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mondbanana.co.kr

카카오톡 톡서랍 해지하기 | 카카오 톡서랍 웹에서 해지하기

by 아몬드바나나

생각해보면 이래저래 고정으로 나가는 비용들이 꽤 많은지라 하나하나 점검해가며 정리를 해보기로 마음먹자마자 카카오톡 톡서랍 결제가 되었다는 카톡이 날아오네요. 사실 톡서랍을 사용할만큼 카카오톡에 중요한 것을 저장하지는 않는데, 한달에 990원이라 별 생각없이 구독했던 것이 생각나 해지해보기로 합니다. 

 

 

 

반응형

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- 톡서랍 으로 들어갔더니 모바일로는 해지가 되지 않고 '웹결제로 구독 중인 경우 my.kakao.com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'라는 메시지가 나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봅니다. 아마 처음 가입했을 때, 저는 모바일로 가입하지 않고 컴퓨터로 가입해서 그런 것 같은데, 모바일로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처럼 '구독정보'를 확인하신 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웹으로 이동하여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. 상단 오른쪽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현재 구독하고 있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톡서랍 플러스는 한창 카카오톡 때문에(?) 용량이 부족할 때 사용하려고 가입해두었는데, 생각만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. 하단의 해지하기를 누르시면 간단히 해지가 가능합니다. 

 

바로 해지를 할 수도 있고, 남은 기간 만큼은 사용하고 다음 결제일에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. 저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 '바로해지'를 선택하여 카드 환불을 받았습니다. 

 


 

모바일로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웹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톡서랍을 해지해야 합니다. 자동결제는 편리하지만 잊고 있는 사이에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의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잘 살펴보시고 구독/해지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:D

 

 

블로그의 정보

AlmondBanana

아몬드바나나

활동하기